본문 바로가기
걷고읽고쓰고 100일 프로젝트

40%의 확률로 성공하는 방법 (걷고 읽고 쓰고 174일)

by 그레이 맥 2023. 1. 31.
반응형

창업하면 99%는 망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 실험으로 미국에서 억만장자가 되는 사람들의 확률을 실험한 결과가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NNT9r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나의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올려 100% 성공하는 삶을 사는 방법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의 책은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박세니 코치의 책입니다. 오늘 상상과 현실주의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미국의 브리트닉 연구소에서 1500명의 대학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실험을 했습니다. 

직업을 선택할때 현실적인 것을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꿈을 쫓아서 살것인가 하는 질문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현실 또는 꿈. 

제가 현실주의자 였다면 지금도 찜질방 화부나 하고있겠죠

지금의 모습과 상상이 되나요? 서울 상경해서 안해본일이 없을 만큼 다양한일을 했지만 가장 힘들고 가장 위험했던 일이었습니다. 

매일 새벽 영하 15도의 추위에도 한증막에 불을 때러 가서 참나무를 가슴까지 쌓아 놓고 2시간동안 불을 피워 숯을 만들면 한증막 안에 온도는 150도에서 200도 정도가 됩니다. 그으름이 생긴곳을 들어가면 숨도 쉴수 없고 입눈 코에는 시커먼재가 묻습니다. 

무엇보다 두려운건 200도의 열기입니다. 아주 잠깐이지만 정신을 잃으면 통구이가 되어버리는 온도입니다. 

몸을 싸매고 들어가서 얼른 숯을 치우고 나와서 물을 뿌리고 멍석을 깔면 일이 끝납니다. 

매일 같이 마셨던 숯탄내 때문인지 군대가서 화생방이 제일 쉬웠습니다. 

 

무슨 선택을 하셧나요?

1.250명이 직업 선택시 '현실'을 선택했고,250명만이 '꿈'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30년 뒤 이들 1500명을 추적조사 한 결과 천만장자 (한화 120억 이상) 된 사람은 모두 101명이었습니다. 

 

현실을 선택한 1250명중에서 대부분이 나왔어야 할 테지만. 실제로 1.250:1의 확률로 단 한명나왔고 나머지 100명은 꿈을 선택한 그룹 250명의 가운데에서 나왔습니다. 

무려 40%의 확률입니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 0.1프로의 가능성에서 무려 40%의 성공 가능성 까지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만약제가 현실주의자였으면 이런핑계저런핑계를 대며 아직도 화부일이나 전전하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책과 좋은 멘토들 덕분에 계속 꿈을 쫓았습니다. 

아내 딸. 집 차 행복한 마음 하고 싶은 것 이루고자 하는것 꿈꾸웠던 것을 다 할수 있는 지금이지만 아직도 이루고자 하는 꿈을 생각하며 가슴설레이며 매일 매일 즐기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