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읽고쓰고 100일 프로젝트

오늘 하루 만큼은 최고의 하루로 만드는 10계명 (걷고 읽고 쓰고 179일차)

by 그레이 맥 2023. 2. 5.
반응형

1.오늘 하루 만큼은 나는 행복한 마음을 갖겠다 에이브러햄 링컨 이 말처럼 대부분 사람은 자신이 행복 하고자 하는 만큼 행복하다라는 사실을 인정 하겠다는 의미이다 행복은 내면에서 나온다 외부 환경에 문제가 아니다

2.오늘 하루 만큼은 현실에 모든 것을 내 기대에 맞추려 하지 않고 나 자신을 현실에 맞추기 위해 노력 하겠다 내 가족과 사업 오늘 그대로 받아들이고 나 자신을 거기에 맞추겠다.

3.오늘 하루 만큼은 내 몸을 돌 보겠다 몸을 함부로 움직이거나 방치 하지 않고 운동을 하고 주의깊게 살피고 영양 보충도 하겠다 나 자신을 조정 가능한 완벽한 기계로 만들겠다.

4.오늘 하루 만큼은 내 정신을 강하게 만들겠다 유익한 것을 배우겠다 정신적으로 나태해지지 않겠다 노력하고 생각하고 집중해야 일으키는 글을 읽겠다.

5.오늘 하루만큼은 3가지 영적 수련을 참여하겠다 남모르게 친절을 베풀겠다 윌리엄 제임스의 말처럼 하고 싶지 않은 일도 최소한 2가지 정도는 하겠다.

6.오늘 하루 만큼은 유쾌한 사람이 되겠다 화사한 얼굴로 멋있게 차려입고 조용 조용 말 하면서 예이 바르게 행동하고 칭찬을 많이 하겠다 하지만 절때 다른 사람을 비판하거나 그들의 잘못을 꼬집거나 그들의 행동을 고치고 개선하려 하지 않겠다.

7.오늘 하루 만큼은 인생의 모든 문제를 전부 풀려고 하지 않을 것이며 순간에 충실히 노력 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열두시간 집중하면 해낼 수 있다.

8.오늘 하루 만큼은 계획대로 행동하겠다 시간 마다 내가 할 일을 적어 주겠다 계획대로 실천 할 수 없을 지도 모르지만 그런데도 계획을 세우겠다 그렇게 하면 2가지 문제 즉 성급함과 망설임 같은 문제가 사라질 것이다.

9.오늘 하루 만큼은 30분 정도 조용한 휴식 시간을 갖겠다 그 시간을 신에 대해 생각하며 내 인생에 대한 통찰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만들겠다.

10.오늘 하루 만큼은 두려워 하지 않겠다 행복을 느끼고 아름다운 것을 즐기고 사랑하는 것에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나를 사랑한다는 믿음에 두려움을 느끼지 않겠다.

 

보고 또봐도 좋은 글이네요 ^^. 저는 프린트 해놓고 매일 읽을 생각입니다.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해서 자주 보셔도 좋을 것같습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