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읽고쓰고 100일 프로젝트

70세 조단위 부자 50대 처럼 보이고 이영애 남편처럼 살려면? (걷고 읽고 쓰고 156일차)

by 그레이 맥 2023. 1. 13.
반응형

 우리몸을 건강하고 늙지 않게 하기 위해서 가장중요한 것은 우리몸을 스스로 치유하는 상태로 만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정확하게 자가 포식이라고 말하며 영어로는 오토파지 현상이라고 합니다. 오토파지에 대한 논문은 이미 노벨물리학상을 받은 만큼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늙지 않기 위해서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하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아주 간단한 3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고강도 인터벌 훈련 

https://youtu.be/4dH528sDhGA

일본에서 발명한 운동인데오 3분 운동하는 것으로 8시간 운동효과가 있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우리몸에 가지고 있는 특히 근육에 저장하고 있는 글리코겐 영양소를 단시간에 극대화시켜서 태워 버리면 우리몸은 그것을 회복하기 위해서 계속 몸을 움직이게 되고 회복하는동안 칼로리가 지속적으로 소모하는 것입니다. 

2. 음식 콩과 식물 (렌즈콩. 된장.청국장 등) 과일 채소와 같은 점성 식이 섬유 녹차 등 폴리페놀이 풍부한 차 강황에 든 활성 물질인 쿠르쿠민 

 건강을 위한 음식은 매일 정말 산음식을 먹었는지만 생각해 보면 됩니다. 우리는 불에 요리한 음식을 주로 먹고 흔히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음식들을 먹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오랫동안 인스턴트 음식을 안먹다 보니 가끔씩 먹게 되면 토하는 경우가 생길 정도로 예민하게 몸이 반응합니다. 

저도 새벽에 삼겹살을 구워먹고 단백질 쉐이크를 먹으며 운동을 했던 육식주의자였지만 12살 많지만 저보다 젊어 보이는 아내를 만나게 되면서 식단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아내는 주식이 과일입니다. 

 생전 과일을 안먹던 저도 과일을 꾸준히 먹다 보니 과일을 좋아하게 되었고 먹는 것과 안먹는 것의 차이그 크다는 것을 산음 식을 주로 드시다보면 느끼고 깨달으실 수 있습니다. 

3. 간헐적 단식을 통한 칼로리 제한과 단백질 제한 

 간헐적 단식을 18시간 씩 현재까지 5년넘게 해오고 있는데요 간헐적 단식을 할때는 저같은 경우 물과 소금 커피 그리고 양질의 비타민 밖에 먹지 않습니다. 공복에 있을때 책을 보거나 일을 하면 확실히 능률이 오르고 오전중에 장을 완전히 비워내고 식사를 하게 되면 점심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