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읽고쓰고 100일 프로젝트

삶을 완전히 바꾸는 6가지 단계 /적용 담배 끊는 방법<걷고 읽고 쓰고 8일차>

by 그레이 맥 2022. 8. 20.
반응형
 반드시 알아야할 창조의 진리가 있습니다.

"내가 느끼는 모든 감정의 원천은 바로 나 자신이다. 나 외에는 그 어떤 것도 그 누구도 내 감정을 바꾸어놓을 수 없다. 어떤 것에 어떤 반응을 보이든 간에. 나는 내 반응을 한순간에 바꿔놓을 수 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잘못된 참고 경험때문에 상황에 대한 판단을 잘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리학에서는 형성된 자아 애고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원래 그것이 진실된 나의 자아가 아니지만 여러가지 삶과 참고 경험때문에 생긴 것을 자신의 진정한 자아라고 착각하게 됩니다. 

  참고 경험으로 생긴 자아는 여러가지 부류가 있습니다. 부모로부터 사랑을 온전히 받은 사람은 값없이 주는 사랑이 진정한 사랑이고 행복함을 주는 것이라고 여기지만 부모에게 또는 계모로부터 학대를 받은 사람은 사람을 믿고 온전한 사랑에 어려움을 격게 됩니다. 

 

인간의 진정한 자유란 어떻한 상황속에서도 자신의 삶의 태도를 취할 수 있는 것이다.
-빅터 프랭클-





https://link.coupang.com/a/v7X5A

 

빅터 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죽음조차 희망으로 승화시킨 인간 존엄성의 승리

COUPANG

www.coupang.com

 

"홀로 코스트를 견딘 심리학자 프랭클은 시간몸 모든것을 빼앗긴 죽음의 수용소에서 먹지못하고 학대받고 일하는 과정속에서도 인간이 인간에게 절대로 빼앗을 수 없는 것은 그사람의 삶의 태도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것이 인간의 진정한 자유입니다. 어떻한 상황속에서도 우리는 마음이 이렇게 부정적으로 흘러간것을 상황과 남을 탓하지만 진정한 마음의 주인은 나고 나는 그마음을 스스로 택할 수 있습니다. 사랑으로 온전한 마음으로 감사한 마음으로 모든 것이 만사 형통으로.."

 

 

 처음 잘못된 참고경험을 버리는 것에서 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참고경험을 구분하고 버리는 기준은 마음의 상태입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참고경험때문에 고통스러운상태가 되는지 또는 즐거운상태가 되는지 구분해 보는 것입니다. 

저를 애로 들면 술은 좋아하지 않지만 담배를 좋아하는 참고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릴때부터 스트레스를 받고나 힘든일이 있으면 혼자 담배피는 것으로 위안을 얻은 참고경험때문에 18년넘게 담배를 완전히 못끊어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담배라는 것을 내가 스스로 즐거운상태가 되는것에 집중하고 스스로 좋은것이라고 자위하다보니 끊지 못했었습니다. 히자만 계기가 된것이 담배를 피고왔을때 아이가 냄새나 인상을 찌뿌리는 모습을 보고 아이가 아빠게에 담배를 끊어 달라고 하는말을 듣고 담배를 끊는 것을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오늘 이책을 읽으면서 더 나아가 완전히 담배를 끊는 마스터 시스템을 알게 되어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원인을 제거해야 결과도 없어진다"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면 결과를 바꿀 수 없습니다. 잘못된 행동을 하더라도 내가 그 원인을 판단하고 해결하지 않으면 변화를 시작할 수 없다는 것을 오늘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알게되었습니다. 

 

 삶을 완전히 바꾸는 6단계 노하우 

1.  진실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결정하라 그리고 원하는 것을 가로막는게 무엇인지 확실히 하라. 

-나는 담배를 끊었다.. 깨끗한 냄새.담배를 피우는 시간에 노예가 되지 않는다. 아이의 말을 듣고 끊었다. 끊고 십지만 스트레스 받는 전화를 하거나 음식을 배불리 먹었을때 담배가 생각이 나곤한다. 

2.지렛대 효과를 사용하라. 지금 변화하지 않는 상황에 큰 고통을 연결하고 지금 변화해서 느낄 경험을 큰 즐거움에 연결하라. 

-담배때문에 폐암에 걸려 딸아이의 손주랑 놀아줄 시간을 못 갖는다. 담배를 끊고 150살까지 않늙고 건강하게 살자가 죽는다.

3.잘못된 사고 패턴과 행동 패턴을 일단 차단하라. 

-밤을 먹고 담배가 생각난다. 하지만 밥을 먹고 차를 마시며 마음에 휴식을 취하도록 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걷는다. 좋은 말을 10번 선언한다. "나는 건강하고 행복한 사람이다. "

4.새롭고 삶에 활력을 불어 넣는 패턴을 창조하라. 

-매일 걷고 읽고 쓰면서 단 1%의 성장함에 보람을 느끼고 내삶과 내감정 내몸이 변화하는 것을 즐거움으로 여긴다. 

5.새로운 패턴이 지속되도록 계속 조율하라. 

-지금 100일 프로젝트를 같이 하는 팀들과 서로 힘을 합쳐서 끝까지 완수하고 함께 성장해 가도록한다. 

6.시험해보라.

-100일 완수후에 나의 몸은 80키로의 건강한 몸으로 달라져 있으며 힘을 쓰지 않아도 즐겁게 독서하고 쓰고 걷는 성장한 사업가가 되어있을것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