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읽고쓰고 100일 프로젝트

스마트폰 중독자를 변화시키는 신념의 확장방법<걷고 읽고 쓰고 12일차>

by 그레이 맥 2022. 8. 24.
반응형

스마트폰 중독자를 변화시키는 신념의 확장 방법 <걷고 읽고 쓰고 12일 차>

사람을 오랫동안 알아오면서 지내다 보면 완전히 변한 사람이 있고 똑같은 사람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가까이 한 사람 중에 교회를 나오시는 황 집사님이 있습니다. 남편일 일찍 여위고 알코올 중독자인 시아버지 밑에서 어렵게 사셨을 때 웃음도 별로 없고 무뚝뚝하고 솔직한 성격이라서 상처주게 쌔개 말했던 사람이었지만 지금은 따뜻하고 의리 있고 잘 웃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요즘 문제가 되는 스마트폰 중독의 문제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책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20대 청서부에서 지금은 1조 단위의 사업가 동기부여 강사가 되었습니다. 그의 책은 20년 지났지만 아직도 최고로 삶을 변화시키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절판되었지만....

 나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꼭 필요한 정채성을 알고 확장하는 방법을 알면 나 자신을 쉽게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정체성의 사전적 의미는 본질 또는 이를 규명하는 성질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동물은 죽을 때까지 변화시키지 못하는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수리는 나는 것 펭귄은 뒤뚱뒤뚱 걸어 다니는 것 애완견은 죽을 때까지 아파트에 갇혀 지내는 것처럼 동물은 주어진 정체성 안애서 평생을 살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사람은 살아가면서 자신의 정체성을 바꿔나갈 수 있습니다. 저도 바꿨던 정채성이 내성적이었던 사람이 외향적으로 까불었던 사람이 안정적으로 화를 많이 냈던 사람이 자상한 사람이 되는 것 운동선수에서 사업가가 되는 것 등 많은 것을 발전시키고 변화시켜 왔습니다. 

 사람들은 스스로 자신의 정체성을 하나의 울타리로 가두곤 합니다. 레미제라블의 장발장이 빵 하나 훔치려다 감옥에 수감되어 오랜 시간 동안 죄수로 낙인이 되어 끝내 나와서도 그 정체성 때문에 신부의 은수저를 훔치지만 신부는 그를 친구료 여기고 촛대를 선물로 줍니다. 장발장이 그 이후 정체성을 바꿔 성공한 사업가가 되는 것처럼

 우리는 누군가에게 또는 책을 통해서 아니면 이 글을 통해서 또는 나 자신 스스로 정체성을 바꿔나갈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중독자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던 사람은 자신에게 담고 싶은 또는 변화하고 싶은 정체성을 써보는 것입니다. 저도 누군가에게 화를 내고 나 자신을 컨트롤하지 못했을 때면 나의 정체성을 변화시키기 위해 적어 보았습니다. 

 책에는 3가지로 압축된 질문이 있습니다. 

1. 나는 누구일까?

 나는 리더십이 없어 나는 아싸 야 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리더십이 있고 인싸야 라는 정체성으로 변화시키면 되는 것입니다.

2. 나는 인명사전에 모라고 쓰일까?

 내가 죽을 때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지 생각해보면 저 같은 경우에 아내를 끔찍이 사랑한 남편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일한 사업가. 자식에게 모범이 된 아빠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3. 나의 신분증은 무엇인가?

 키 173 몸무게 80 키로의 근육질 20대의 건강한 몸

"내 생애 1만 명을 건강하게"

바른걸음연구소 전국 각 지역 350개 이상 지점을 가지고 있는 성공한 사업가 (현재 원주. 일산. 대전. 대구. 부산. 진해 6개 지점)

 

 자신의 정체성은 자신이 정의한 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단순한 선택에 문제입니다. 인간은 가능성과 희망을 가지고 날고 싶었더니 날았고 불을 켜고 싶었더니 불을켰고 빨리 가고 싶었더니 자동차를 개발했습니다. 생각의 변화가 삶을 변화시키고 사회를 변화시킵니다. 

 만약 내가 부종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닮고 싶은 정체성을 써보고 매일 그렇게 된 것처럼 자신을 단련하면 언젠가 분명히 반드시 그렇게 되어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