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읽고쓰고 100일 프로젝트

고혈압 약 없이 쉽게 낫는 법 <책-건강리셋 리뷰>

by 그레이 맥 2024. 2. 13.
반응형

고혈압약을 꼭 먹어야 할까요?

요즘 같은 좋은 시대에 살고 있는데 아직도 고혈압 환자는 늘고 있고 병원에 줄을 서서 약을 처방 받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꼭 이런 것이 진실일까요? 

왜 사람들은 생각을 하지 않을까요 . 

한번쯤은 동네 의사가 약만 팔아 먹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

 

오늘은 실제 의시이면서 건강리셋을 쓴 저자의 책 내용을 소개 하면서 고혈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qiBLj

 

여러분은 고혈압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

chat GPT도 흔히 하는 의사들의 말을 반복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고혈압 환자 수의 95% 정도는 본태성으로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5% 정도만 원인이 있는 이차성고혈압에 해당합니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책에서는 실제로 혈압을 고친 사람들의 사례를 위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혈압약을 10년 가까이 먹는 사람들은 혈압약 뿐만 아니라 다른 문제도 가지고 있다. 

전립선 비대증,요통,어깨결림,두통이 있어서 관련된 약도 같이 먹고 있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은 주로 피가 썩어있는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렇다 보니 악성 피부질환이 생겨서 피부도 안좋아 지는 경우라고 판단을 했다. 

이런 사람들은 피가 혼탁해지면 고지혈증, 동맥경화, 당뇨 , 통증 심장병, 뇌졸증, 암 같은 온갖 병들이 같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패한 물을 맑음 물로 만들면 모든 벌레가 사라지듯이, 피를 맑게 하면 모든 병이 사라집니다. 

고혈압은 왜 생길까? 저자의 질문입니다. !!

 우리 몸의 피가 맑고 깨긋해 혈관이 탄력성이 있어서 잘 흘러가면 심장과 혈관이 뭐하러 압력을 높이겠습니까? 그러나 혈관에 노폐물이 많이 쌓여 피가 끈적끈적하고, 혈관 안에 기름때가 끼어 굳어지면, 혈관에 노폐물이 많이 쌓여 피가 끈적끈적하고, 혈관 안에 기름때가 끼어 굳어지면, 혈관은 탄력을 잃고 혈관 통로는 좁아집니다. 이런 나쁜 환경에서 심장은 몸의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압력을 높여 피를 돌릴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몸은 악조건 속에서도 머리부터 발끝까지 피를 돌리려고 안간힘을 쓰면서 어쩔 수 없이 압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저자는 원인을 창자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창자는 길이가 무려 7M 나 됩니다. 

 현대화 되면서 불로 음식을 조리해 먹기 때문에 채소나 과일 통곡식에 들어있는 거친 섬유소의 소화 흡수가 줄어 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몸의 안좋은 이물질들이 창자에 끼어있게 되고 그것들이 내몸에 펴지게 되면서 여러 문제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자는 섬유소가 든 음식을 먹는 것은 고혈압 치료의 시작이라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현미를 7시간 정도 물에 불리면 발아하는데 .이것을 갈아 1주에서 2주정도 생채소 샐러드 과일과 함게 먹으면 장이 청소되면서 혈압이 많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그저 고혈압약을 먹어야 할 것이 아니라. 혈압을 줄일 수 있는 여러가지 요소를 제거 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과로나 스트레스, 과식하는 습관을 바꾸어야 합니다. 특히 지방 성분이나. 단당류 음식, 화학물질로 오염된 음식을 과감하게 줄여야 합니다. 

 

 저자는 고혈압을 치유 하는 3단계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1단계 치유. 

 2주 동안 혈압약이나 고지혈증약을 드시는 분들은 그대로 드시면서 생채식을 합니다. 생채식이란 말 그대로 채소와 과일, 곡식을 불로 조리하지 않고 날것으로 먹는 방법입니다. 생채식은 핏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석하여 피를 맑게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도 면연력을 높여 혈액 오염을 일으키는 장누수증후군을 치유합니다. 

2단계 치유

 1주에서 2주정도 계속합니다. 

 식사대신 생채소즙과 더운물 감잎차처럼 비타민 C 가 많은 차 양배추 김치국 같은 김칫국물 코코넛오일이나 올리브유 같은 식물성 오일 등만 먹습니다. 1주동안 이런 것만 먹으면 장내 환경과 혈관이 아주 빠른 속도로 정화됩니다. 창자와 핏속에 있던 많은 노폐물이 연소되과 피는 더 맑아져 2단계가 끝날 즈음이면 예외 없이 모든 고혈압은 다 정상이 됩니다. 

3단계 치유 

 3단계 치유의 하이라이트는 간 청소입니다. !!

고혈압 치료에 들어가기 전, 혈액검사나 모발검사를 통해 채내 중금속 오염 여부와 영양소으이 과부족 상태를 미리 검사합니다. 3단계에서는 그 검사 결과에 따라 핏서에 있어서는 안되는 수은, 납, 알루미늄, 바륨 같은 중금속을 해독합니다. 지금까지 고혈압 환자분들을 검사해보면 예외 없이 혈액이 중금속으로 오염되어 있고 한결같이 플수적인 영양소가 부족했다고 합니다. 

중금속을 해독하고 꼭 있어야 할 영양소를 보충하는 치료가 3단계에서 이루어진다고 말합니다. 

 이런 치료들을 꼭 혼자 하기는 힘듭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치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가장 안전한 병원을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있는 원주에는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기능의학하시는 통탈 김준 원장님이 계셔서 고객분들에게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 등의 약을 끊게 해주는 의사가 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능의학적인 관점에서 치료를 하시는 병원을 찾아 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류의 걸음을 건강하게"

바른걸음연구소 대표 이시맥 올림 

 

#고혈압 #고혈압약끊는방법 #자연치유 #독서리뷰 #건강리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