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읽고쓰고 100일 프로젝트

75년간 숨겨진 책의 진리 악마의 속임 수를 들어보자 <걷고 읽고 쓰고 15일차>

by 그레이 맥 2022. 8. 27.
반응형

성경만큼 많이 팔린 책을 저술 한 자기 계발서의 원조!!

https://link.coupang.com/a/wOUqS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나폴레온 힐 부와 성공의 원칙

COUPANG

www.coupang.com

오늘 리뷰할 책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면 무려 75년간 숨겨져 있었던 책입니다. 세계 1차 대전 2차 대전을 겪는 동안 저자는 그 당시 성공한 억만장자 전구를 발명한 에디슨. 자동차를 대량 생산한 핸리포드. 석유왕 록펠러 등 그 시대 때 세상을 움직인 부자와 리더들을 만나서 인터뷰했고 20년이라는 시간 동안 성공 공식을 완성했습니다. 

 저자도 전쟁의 참상을 격는 실패를 겪었지만 남이 빼앗지 못한 지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다시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를 리뷰합니다. 이 책은 무려 75년간 숨겨진 책입니다. 안에 담은 내용은 저자와 악마와의 대화를 통해서 의식 없는 99%의 사람과 1%의 사람을 가르쳐 줍니다. 왜 우리가 99% 사람처럼 방황하고 중독되었는지 악마의 유혹에서 어떻게 이겨나갈 수 있는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wOWKN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시련은 또 다른 나를 만나는 시간

COUPANG

www.coupang.com

 

https://youtu.be/rWU5Fqg88aU

 

악마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나는 인간을 자주적으로 사고하고 행동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모든 문제에 대해 방황하게 만들지
이를 테면 
과식하고 몸에 해로운 치킨이나 맥주를 먹도록 유도하지
결국 인간들은 지나치게 많이 먹고 입에 단 음식만 찾아
소화불량에 걸리고 명확한 사고를 할 수 없게 돼.

학교와 교회에서 아이들에게 적당히 먹어야 하는 이유를 더 많이 얼려 준다면
세상을 지배하겠다는 나의 목적은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손상을 입게 될 걸세.-악마-

다음으로 결혼 문제를 살펴보자.
서로의 관계를 좋게 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인생에서 아무런 계획도 목적도 없는 남녀를 결혼으로 이끈다네.
인간을 방황하는 습관으로 걸려들게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술책 가운데 하나지.
결혼한 사람들이 돈문제를 두고 서로 다투거나 헐뜯는 것도 모두 내가 그렇게 만들었기 때문이야. 
-악마-

직장문제?
나는 학교를 졸업한 인간들을 방황자로 전락시키고
단지 생계를 유지하는 것 말고 뚜렷한 목표나 목적도 없이
첫 직장을 선택하게 만들지.
이 방법을 통해 수백 명의 인간을 평생토록!! 
가난에 대한 두려움에 허덕이며 살아가게 할 수 있어.
인간들을 서서히 아주 비겁한 인간으로 만들어야 버려
일을 그만두면 가장은 생계가 끊기니깐 비겁해해 지지 그래서 비겁해지고 
아닌 것도 꾹 참고 영혼 없는 출퇴근에 자신이 경험하지 못하는 남의 삶에 영상으로 빠져서 살아가게 만든다네.-악마-

지배적인 생각?
부정적인 생각만 하는 습관을 만들어서 남을 헐뜯고 정치인이나 연예인의 가십거리에 욕을 하며 특히나 유튜브에 악성 댓글이나 다는 인간으로 만들어 버리지 인간은 너무나 게으르고 무관심한 나머지 자주적인 생각을 할 수 없기 때문이라네!!_악마-(100년 후 시대에 맞게 각색)

결국 힐은 악마가 사람을 현혹하는 것이 바로 미루고 방황하는 것이라고 파악한다. 

결국. 게으름+무관심=머믓거리는 버릇=방황으로 온다는 것이다.

  저도 머믓거리고 방황했다면 벌써 15일이라는 시간을 해내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생각이 있으면 바로 실행하고 실행해 나가면서 피드백을 얻고 100프로 변화가 아니라도 1%의 변화가 100일 동안 쌓이면 놀라운 변화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는 분이 머뭇거리고 미루었던 일이 있다면 바로 실행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도 좋고 운동도 좋고 걷기도 좋고 책 읽기 글 쓰기 명상 다 좋습니다. 작은 것 하나도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이다 보면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성격은 모질었고. 솔직하게 말하는 것 배려하지 않고 말하는 것 때문에 다른 이에게 서운함을 만들고 때론 싸우기도 하고 특히나 아내와 말 때문에 다투는 일들이 많았지만. 조금씩 조금씩 고쳐 나간다는 생각으로 양보하고 잘못한 것은 나의 일기에 써내려 가면서 조금씩 아주 조금씩 나 자신을 변화시켜 나갈 수 있었습니다. 

 누군가 용서하지 못하는 마음이 있다면 나 자신부터 용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남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나 자신부터 변화하시기 바랍니다.  나 자신을 변화시키는 방법은 책에서 나온 내용처럼. 지금 바로 실행하는 것에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 

좋아요와 댓글은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