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읽고쓰고 100일 프로젝트

악마가 당신을 가난하게 만드는 두가지 무기 책리뷰 동기부여 <걷고 읽고 쓰고 17일차>

by 그레이 맥 2022. 8. 29.
반응형

https://link.coupang.com/a/wOWKN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시련은 또 다른 나를 만나는 시간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은 우리가 살면서 실패에 굴복하고 자꾸만 주변 사람들을 통해서 방황하게 되오 진정으로 자신이 추구해야 하는 일을 하지 못하고 방황하게 되는 악마의 유혹 두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아첨은 모든 인간들에게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약점. 바로 허영심과 자만심을 자극해 양질의 효과를 끌어낼 수 있는 강력한 무기야.

여자를 무너지게 만드는 무기는 허영심이다. 예쁘다거나 입고 있는 옷이 잘 어울린다고 말해보면 방황하는 사람은 쉽게 무너지고 만다. 

그렇다면 남자는 어떻게 하면 쉽게 무너질까?

"자만심, 그야말로 자만심이 최고지. 남자를 한껏 추켜 세워 주면 나머지는 너무도 쉽다네, 일단 남자한테 몸이 헤라클레스처럼 건장하거나 정말 능력 있는 사업가라고 말해보게 그러면 남자는 기분이 좋아진 고양이처럼 얌전해지고 바람 빠진 풍선처럼 실실 웃을 걸세!!! 그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자네도 알겠지" -악마-

 

두 번째 인간을 쉽게 방황하게 만드는 악마의 술책 중에 가장 큰 술책은 '실패'를 경험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했다.

 방황 한자와 성공자는 받아들이는 마음가짐이 다르다. 실패를 통해서 배우지 않고 열정을 잃어버리고 목표를 상실하고 자신감을 잃고 '이번 생은 끝났다'라고 자위합니다. 하지만 성공자들은 실패를 통해서 배우고 다시 목표 설정을 하고 끝내 성공을 만들어 냅니다. 

 

  절벽에 푸르름을 잃지 않는 소나무를 보면 왜 우리의 선조들이 소나무의 기세를 좋아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방황하는 나무들은 이렇게 말하죠.

절벽이야. 흙이 없어. 물도 없네. 거기선 절대 살 수 없어. 날씨가 너무 추워서 푸를 수 없어!. 너무 더워 말라죽어 버릴 거야!

성공한 소나무는 이렇게 말하죠.

절벽에서 버틸 만큼 난 힘이 있어!

흙이 없어도 돼 먼지 몇 줌이면 충분해!

비? 난 이슬이면 충분해!

네가 하지 못한다고 내가 하지 못하지 않아!

추워도 난 푸르름을 잃지 않을 거야!

더워도 난 푸르름을 잃지 않고 견딜 거야!

 5살 때 엄마는 내게 운전하며 가는 동안 너는 무슨 나무가 좋니?라고 물었다고 합니다. 

 "소나무"

 "왜"

 "늘 푸르잖아"

 언제나 푸른 소나무처럼 환경을 탓하지 않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덥거나 춥거나 항상 푸르름을 잃지 않는 소나무가 30년 전부터 좋았습니다. 

 오늘은 책을 읽으면서 끝내 세상을 재패한 칭기즈칸이 생각났습니다. 

칭기즈칸의 시

 

 

집안이 나쁘다고 탓하지 말라

나는 아홉 살 때 아버지를 잃고 마을에서 쫓겨났다

 

가난하다고 말하지 말라

나는 들쥐를 잡아먹으며 연명했고

목숨을 건 전쟁이 내 직업이고 내 일이었다

 

작은 나라에서 태어났다고 말하지 말라

그림자 말고는 친구도 없고 병사로만 10만,

백성은 어린애, 노인까지 합쳐 2백만 도 되지 않았다

 

배운 게 없다고 힘이 없다고 탓하지 말라

나는 내 이름도 쓸 줄 몰랐으나 남의 말에 귀 기울이면서

현명해지는 법을 배웠다

 

너무 막막하다고, 그래서 포기해야겠다고 말하지 말라

나는 목에 칼을 쓰고도 탈출했고

빰에 화살을 맞고 죽었다 살아나기도 했다

 

적은 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었다

나는 내게 거추장스러운 것은 깡그리 쓸어 버렸다

 

나는 극복하는 그 순간 나는 칭기즈칸이 되었다.

 죽지 못한 고통은 끝내 더 성장하는 발판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칭기즈칸이 진정한 칸이 되기 전에 모든 부족을 잃고 딱 23명이 우물가에서 시작했던 무리가 유럽을 두려움에 떨게 만들었습니다. 

숱한 죽을 고비가 그를 강하게 만들었던 것처럼.

지금 우리가 격고 있는 고통은 끝내 삶에 단단한 뿌리를 내리고 하늘 높이 뻗어 나갈 수 있는 대나무처럼 성장해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1. 다이어트 80킬로 감량 현재 88킬로 (22.8.29) 5킬로 감량 성공

2. 바디 프로필 찍기 (턱걸이 30. 팔굽혀펴기 30. 스 100개 하기)

3. 책 30권읽기 (원씽,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역행자, 그릿,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현재까지 5권)

4. 사업 매출 월 1억 (월 최고 매출 1200만 원 앞으로 10배 성장 바른걸음연구소 유튜브. 블로그. 바디 360 센터)

  전라도 광주 출장. 블로그 글쓰기 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