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읽기

노숙자가 4조 자산가가 된 이유

by 그레이 맥 2024. 4. 9.
반응형

https://youtu.be/CC69N4rMFAM?si=pambDQa9D42Lk82W

 

차에서 자던 노숙자 존 폴은 4조원의 자산가가 되었다. 

 

11살 이후에 단한번도 일을 쉬어본적이 없는 사람이었다. 

백과사전을 파는ㄴ 일도 해봤다. 

그런데 그에게 어떤 사람이 그에게 뷰티사업의 일을 하게 되었다. 

그가 뷰티 사업을 시작했는데 관리자가 되었다. 

그이후에 친구가 사업을 하자고 설득을 했다. 

하지만 그때 경제 상황이 완전히 무너지게 되었고 

인플레이션과 많은 실직지가 생기고는 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노숙자가 되었다. 

그래서 그는 엄마에게 갔지만 자신을 믿어주는 어머니를 생각했다. 

그리고 그는 힘든 시기를 견뎌 냈다. 

정말 좋지 않은 상황에서 빠져 나가기 위해서는 과거는 중요하지 않았다. 

과거를 돌아보지 않았다. 

어제의 신문은 보지 않았다. 

매일 무슨일을 할지 어떻게 제품을 팔지만 생각하고 살았다. 

인생에 바닥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말을 해주고 싶다. 

과거는 어제의 신문과 같다. 

내일의 뉴스를 바꾸기 위해서 살아가라고 했다.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제품을 판매할때 그것을 할때 중요한 것은

제주문에 집중을 했다. 

다시 주문을 하는 기휘에 집중을 했다. 

수많은 거절을 극복했다. 

100번의 거절을 당해도 마저하게 되었던 수 많은 거절을 하고 나서도 

그다음 꾸준히 자신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나누지 않은 성공은 실패일 뿐이다. 

폴 미첼은 세계에서 가장큰 프라이빗 헤어케어 회사가 되었다. 

그리고 이후 새로운 창업을 하게 되었다. 

럭셔리 데킬라의 데명사 페트론을 창업하게 되었다. 

데킬라를 창업하게 된것은 맥시코에 있는 친구의 부탁으로 데킬라를 먹어보았는데 너무 맛있어서

1000개를 주문했꼬 장인이 만든 데킬라의 가격은 8배나 비쌋다 . 

하지만 그의 비즈니스 관점은 사람들이 재구매할 수 있는 곳에 만드는 것이었고

사람들이 재구매 하는 것에 집중했다. 

그러자 유명밴드의 투어버스에 실리게 되었고 현재 매년 400만병이 팔리고 있다. 

그리고 5년 전 조는 패트론은 한화로 7조원에 매각하며 전혀 다른 분야의 두개의 회사를 조단위로 만들었다. 

시작하는 단계라면 돈과 성공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야 합니다. 

 성공은 백만장자 천만장자가 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어디로 가야 하는지 생각하는 것이다. 

1달러 25센트를 받았다. 누구보다 청소를 잘했기 때문에 자신은 1달러 50센트를 받았다. 

그는 성공에 관련된 책을 보고 내일의 내가 얼마나 나아갈지를 생각해 보는 것이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생각하지 않는다. 

어제의 신문은 바꿀 수 없다. 

오직 내일의 신문을 바꾸는데 사용하는 것이다. 

무엇을 이루고 싶으신가요?/ 

바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