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읽고쓰고 100일 프로젝트

진화된 인간으로 사는 6가지 의식적 마음 내가 스테로이드 부작용을 극복할 수 있었던 이유 (걷고 읽고 쓰고 102일차)

by 그레이 맥 2022. 11. 20.
반응형

 여러분 안에 잠자고 있는 문제거리가 있나요? 

 저에게 가장큰 문제는 5년간 내 피부를 괴롭힌 스테로이드 부작용이었습니다. 

 아직도 그생각을 하면 '멍청한'의사들 하는 부정적인 마음이 올라옵니다. 

그런데 끝내 스테로이드 부작용을 해결할 수 있었고 그 이야기를 책 해빙 잇 올 책 리뷰와 함께 6가지 방법으로 풀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F7XfD

 

해빙 잇 올: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

COUPANG

www.coupang.com

 

 의식적인 마음에는 6가지가 있습니다. 

1.직관

 직관적인 판단은 이성적인 판단보다 더 우위에 있습니다. 사람은 어떤 판단을 할 때 그것을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것에 매몰되다 보면 진정한 답을 찾지 못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직관이 귀를 기울이면 무엇을 해야 할지 더 명확한 답을 주곤 합니다. 

 직관을 깨우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조용한 곳에 앉아 허리를 곧게 세우고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참고 내쉬는 호흡을 하는 것입니다. 

그 순간 내가 마음에 불안함을 떨쳐버리고 내 마음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길과 옳은 길을 안내해주는 매 새지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명상을 하면서 직관적으로 스테로이드의 부작용을 약 만파는 의사를 통하지 않고 내가 이겨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치유력으로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는 확신을 얻었습니다. 그렇게 꾸준히 했고 정말 분명히 하다 보니 올해는 스테로이드의 부작용을 완전히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2. 이성

 이 세상에서 아무도 당신을 대신해 당신의 생각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누가 당신에게 어떤 행동을 하게끔 강제할 수는 있어도 당신의 생각은 전적으로 당신이 통제합니다. 

 "인간의 진정한 자유는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삶의 태도를 취할 수 있는 것"빅터 프랭클

 죽음의 수용소 홀로코스트를 살아 돌아온 심리학자가 말하는 진실입니다. 이성적인 판단은 어떤 상황 속에서도 내가 직접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의사"가 끝내 해답을 주지 못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병원을 끊었고 약도 끊었습니다. 의사는 단지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고 현상만 해결해주고 그저 약을 파는 무지한 인간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3. 의지

세상이 무너져도 내가 살아갈 의자가 있는 사람은 기적을 만들어 냅니다. 

https://link.coupang.com/a/F7XXx

 

[샨티]당신도 초자연적이 될 수 있다 (나는 어떻게 원하는 내가 되는가?)

COUPANG

www.coupang.com

조디스 펜자 박사는 28살에  자전거 사고로 척추가 다 분리되었고 의사는 수술을 해도 걷지 못할 것이라는 판단을 내렸지만 수술하지 않고 병원에 누워있는 중에 자신의 의지만으로 모든 척추를 정상화로 만들었습니다. 

 의사가 불가능하다는 판단을 내려도 우리 안에 자라고 있는 의지가 있다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암이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도 스스로 해결하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있었기 때문에 가려움과 진물남 등을 참으면서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갔습니다. 

"당신은 나를 쇠사슬로 묶고 고문하고 심지어 내 육체를 죽일 수 있을지 모르지만 나의 정신은 결코 가두지 못한다."마하트마 간디

4. 기억

 신경 또는 화학적 문제를 차단하면 누구나 뛰어난 기억력을 가질 수 있다. "어떤 것이든 사용하지 않으면 잃는다"는 속담을 기억하라. 나이가 들어도 기억을 잘하는 어르신이 있는 반면에 나이가 들어서 기억력이 감퇴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꼭 그렇게 될 수 박에 없습니다. 자신의 말이 자신을 정의하고 자신의 정싱까지 그렇게 만들어 버립니다. 저는 기억력이 정말 나쁜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기억력이 정말 좋습니다. 책을 한번 읽으면 쓰지 않았는데도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서 알아듣기 쉽게 말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기억은 내가 어떤 일을 판단할 때 중요한 가치판단의 요소로써 자리 잡게 됩니다. 그중에 그동안 스테로이드 부작용 때문에 고생했던 기억을 의지와 결합하여 좋은 기억으로 다시금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여름만 되면 간지러워 저녁이 되면 간지러워라는 기억을 나는 여름이 되어도 간지럽지 않은 사람이고 글지 않은 사람이야 내 의지로 이런 것을 이겨낼 수 있어라고 마음먹었습니다. 

5. 인식

 흔히 봤던 것에 의미가 숨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책을 읽으며 처음 발견하게 된 화살표입니다. 검은색으로 칠하니깐 더 잘 보이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일상적인 것을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일상에는 언제나 답을 안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의 깊게 관찰해보고 숨어있는 보화를 찾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일상을 통해서 부족했던 나의 삶의 태도를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식습관이었습니다. 고기를 너무 많이 먹는 습관이었고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면 피부가 더 안 좋아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두 번째는 스트레스였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 나 자신을 컨트롤하지 못하게 되었고 그것을 핑계로 담배를 더 많이 피웠던 것이었습니다. 

6. 상상력

 상상력은 정신이 활동할 수 있는 가장 큰 영역을 창조합니다.  성공한 사람과 평 벙한 사람을 나누는 단 한 가지가 상상력의 차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상력이 없는 사람은 일상의 똑같은 패턴을 유지하게 되고 많은 사람들과 별 반다를 것 없는 사람을 살아갑니다. 그런데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은 자신이 상상한 것을 이루고 만들어내는 사람들입니다. 

https://youtu.be/BdzXGzkQOO8

 아인슈타인만큼 상상력을 중요하게 말한 사람은 없을 정도로 상상력을 정말 중요하다고 말했던 사람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상상한 것을 이론과 삶으로 입증하고 만들어냈기 때문에 역사에 기록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다 낳은 모습을 상상하기 시작했습니다. 피부가 온전히 돌아와서 아무런 거리낌 없는 정상적인 모습을 계속 상상했고 지금은 그렇게 되었습니다. 삶을 진보시키는 것 중에 상상력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일을 할 때도 그저 일하는 것이 아니라 상상으로 먼저 한 번 더 해보면 그 일이 더 잘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5년동안 괴롭히던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삶에서 자신을 괴롭히는 문제들이 있나요?

그렇다면 6가지 능력을 깨워서 그어떤 문제라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