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읽고쓰고 100일 프로젝트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16가지 이유 (걷고 읽고 쓰고 83일차)

by 그레이 맥 2022. 11. 1.
반응형

나폴레온 힐은 7번 이나  좌절하고 20년동안 대공황과 세계 대전을 격었습니다. 지금 사회가 아무리 어렵고 힘들다고 해도 100년전만큼 밥을 굶을 만큼 힘들지 않았습니다. 그런그가 끝내 20년만에 집필한 책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라는 책을 통해서 실패하는 사람이 실패 할 수 밖에 없는 16가지 변명을 정리해 뒀습니다. 

1.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다. 

-나는 오늘 무엇을 하면 행복하지? 저는 아침 일어나서 커피 한잔 먹는 것이 그렇게 행복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고 글을 쓸때 하루의 과업을 완수했다는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픈 사람들 대부분은 자신이 무엇을 할때 행복한지를 모릅니다. 내가 행복한 방법은 스스로 아주쉽게 할 수 있는 것에 의미부여를 하는 것만으로 내마음의 상태를 충분히 바꿀 수 있습니다. 

 

2. 어떤 이유에서 혹은 이유 없이 미적거린다. (대개는 이에 대한 변명을 한 보따리는 가지고 있을 것이다. )

-어제 책을 읽기는 했지만 글을 쓰지 못했던 이유는 머리가 아파서였지만 이것도 핑계 내요!. 

 

3.전문 지식을 습득하는 데 흥미가 없다. 

-모든 일이든지 사업으로 생각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 간다면 그것이 끝내는 내게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배움을 거부하고 배우지 않은 사람과는 시간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4.우유 부단함. 문제를 똑바로 직시하기보다는 책임을 전가하는 습관(여기에도 변명이 한 보따리 있다. )

 -모든 일은 다 자기 잘못입니다. 

 

5. 문제를 해결할 명확한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변명하는 습관이 있다. 

-일이 안되는 사람 일으 못하는 사람 가장 큰 특징입니다. 

 

6.자기만족, 이것만은 구제할 방법이 없다. 

-자기 만족에 취하게 되면 이것은 정말 구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7.반대에 맞서 싸우지 않고 타협하려는 태도에서 기인한 무관심

-생각하지 않고 살면 남의 생각에 지배 받고 살게 됩니다. 

 

8.자신의 실수를 남 탓으로 돌리는 습관. 환경 탓이라면서 어쩔 수 없다고 말하는 습관

9.열정 부족 행동을 길러낼 동기를 찾는데 안일하다. 

 

10.실패의 조짐이 보이면 그만두는 태도.

11.체계적인 계획결여. 계획을 글로 써두지 않아 분석할 수 없다. 

 

12.아이디어를 실천하는 데 게으르다. 혹은 기회가 나타났을 때 그것을 부여잡는데 안일하다. 

 

13.의지는 없고 소망만 있다. 

14. 부를 목표로 하지 않고 가난에 타협하는 태도, 대게 어떤 사람이 되겠다,무엇을 하고싶다 무엇을 가지고 싶다는 야심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15.지름길만 찾는 태도, 공정하게 대가를 치르지 않고 부를 얻으려고 한다. 대개 도박사 기질이 있거나 대가를 적게 치르려고 애쓴다. 

 

16.다른 사람들의 생각, 행독이나 말 등 비판을 두려워하는 태도 그 결과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데 실패한다. 이는 가장 위험한 적중하나다. 무의식에 스며들어 있어 스스로 그런 두려움이 있는 줄도 모르기 때문이다. 

 

 

-여러분은 몇개가 해당되사나요? 저는 7개 정도가 해당이 됩니다. 이렇게 글을써 놓았으니 가끔씩 다시 와서 보면서 마음을 다잡아야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