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읽고쓰고 100일 프로젝트

절대 실패 하지않는 단 한가지 선택하기 (걷고 읽고 쓰고 22일차)

by 그레이 맥 2022. 9. 3.
반응형

https://link.coupang.com/a/xtHYu

 

원씽(The One Thing)(리커버 특별판):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COUPANG

www.coupang.com

 

https://youtu.be/CXau3i9bRQw

  이 글을 읽는 독자분은 단 한 번이라도 100일 동안 꾸준히 무언가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여러 번 혼자서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습관을 만들고 꾸준히 무언가 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기회에 꾸준히 하면서 꼭 어렵지만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자꾸만 많은 목표를 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벌써 22일까지 올 수 있었던 이유는 단 하나를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책에서 나온 내용 중에 초점 탐색 질문이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많은 사람들은 "달걀은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원씽이라는 책에서는 오직 한 바구니에 담고 잘 지켜라 였습니다. 

그럼 어떻게 한 바구니를 선정할까요.? 그래서 초점 탐색 질문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독자분은 어떤 것인가요?

저는 오직 걷고 일고 쓰고 였습니다. 

지금 제가 운영하고 있는 사업과 앞으로 만들어가야 할 것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배우고 그것을 삶에 적용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그것을 아우르는 최고의 방법은 오직 걷고 읽고 쓰는 것이었습니다. 걷는 것은 건강을 관리해주고 읽는 것은 배우는 것이고 쓰는 것은 생각을 정리해서 내가 쉽게 말하고 기억할 수 있고 실천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22일 차가 되면서 가장 큰 변화는 오직 아침을 정말 보람 있게 보내기 위해서 단 1분이라도 걷고 단 1페이지라도 읽어서 생각을 글로 쓰다 보면 하루를 온전히 나의 것으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수많은 책을 읽었지만 이번에 다시 책을 읽으면서 나의 생각을 정리함과 함께 내 삶에 적용하고 말투와 생각의 방향을 바꾸다 보니 가장 중요한 아내와의 관계가 좋아지는 것을 정말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오늘 주제인 단 한 가지를 선택하기 위한 3가지 질문이 나옵니다. 

1.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2. 그 일을 함으로써

3.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것 

 함께 하고 있는 동료 분들은 한 분은 매일 댓글 쓰기 그리고 글쓰기. 한분은 인스타 사진과 글쓰기를 하고 있습니다. 

작은 것이지만 자꾸 하게 되면 쉬워지고 익숙해지며 끝내는 습관이되어 큰힘을 들이지 않아도 되는 일이 됩니다. 

그런데 그 작은 하나의 일이 나의 삶을 바꾸고 나의 브랜드를 키우고 나의 가치를 키워 나갈 수 있습니다. 

 1. 다이어트 80킬로 감량  오늘 아침 90킬로 ㅜㅜ 단식 걷기 

2. 바디 프로필  걷기 +서핑하기

3. 책 30권읽기 (원씽,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역행자, 그릿,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현재까지 5권)

원씽 오늘 다 읽기

4. 사업 매출 월 1억 (월 최고 매출 1200만 원 앞으로 10배 성장 바른걸음연구소 유튜브. 블로그. 바디 360 센터)

부산 출장. 부산지사장님 미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