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걸음연구소 건강칼럼

의사가 바라본 요즘의학의 맹점 이주강 교수 강의

by 그레이 맥 2018. 10. 25.
반응형
이주강 교수 강의

 독감 주사를 꼭 맞아야 하는가?

 
 독감주사를 15% 맞았다가 지금은 80% 맞는데 독감의 발병하는 비율은 낮아지고 있지 않다.

  독감이 유행할때는 병원을 가지말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면 안됩니다.

 건강을 위해서 가장 위험 한곳이 바로 병원입니다. 병원에서 누구나 사용하는 물건을 잡지말아야 합니다. 예방하기 위해서 마스크도 끼지만 가장 강력한 면역 물질은 비타민 입니다.
 


 여러분은 햇빛이 나면 무조건 걸어야 합니다. 외국 사람들이 한국에와서 놀라는 것이 여자들이 안경을 쓰고 얼굴 전체를 가리는 것을 보고 놀랐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국사람들이 한국인은 좀비야? 라고 했다고 합니다.

 

<적절한 태닝은 건강에 이롭습니다.>

 

 햇빛이 피부에 다았을때 20분만에 피부밑에 있는 지방이 2 있습니다. 서큐터니스페인 콜레스테롤이 햇빛과 만나면 바로 비타민 디가 되고 20분만 맞아도 충분한 비타민이 형성이 됩니다.

 창문에 앉아서 햇빛을 쬐면 어떨까요 물어봤습니다.??

자외선은 a 있고 b 있는데 우리가 필요한 것은 바로 비입니다. 그래서 창문을 통해서 햇빛을 창문을 통해서 맞으면 자외선 비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우리는 진짜 햇빛을 받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피부암때문에 걱정을 합니다. 멜라노마라고 하는 흑색종이 있는데요 대한민국 국민은 걸리지 않습니다. 글래 의학자들이 무엇이라고 말하냐면 햇빛이 피부암을 유발하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이유중에 하나가 멜라노마 흑색종이 생기는 사람들이 생기나면 실내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주로 생긴다고 합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걸어야 합니다. 걸을때 걷는 것은 무조건 좋습니다. 우리가 걸으면서 또다시 노리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체중을 줄이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는 피부밑에 있는 좋은 지방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지방은 정말 귀한 지방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콜레스테롤이 건강에 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콜레스테롤 약을 드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여성호르몬 남성호르몬을 만들어줍니다. 남성은 남성답게 만들어주는 테스테스테론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남자들도 선크림을 바르고 다닙니다. 여러분들이 아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한창 여름에 일기예보가 나옵니다오늘 햇빛에 강도가 높습니다. 선크림 바르세요 합니다. 그럼 이것은 누구에게 사주를 받은걸까요. ? 그리고 나서 바로 씨에프 선크림 광고나 나옵니다.


 
콜레스테롤이 우리몸에서 자연산 스테로이드를 만듭니다. 여러분을 정말 안아프게 만들고 정말 귀한 것입니다. 의사들이 주는 스트레로이드는 몸에들어올때 말도 못하는 질병이 생깁니다.


 지금 많은 의학적인 문제가 스테로이드 과처분 때문에 생기는 문제들입니다.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테로이드가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그래서 햇빛을 보면서 많이 걷는 것이 좋습니다.



 랩틴이라는 중요한 호르몬이 있습니다. 이것이 밥을 먹을때 먹지말라고 신호를 보내주는 호르몬입니다. 그런데 내장지방이 이것을 방해합니다.



 남자는 40인치가 넘으면 안되고 여자는 35인치가 되면 안됩니다.

 본인도 인치를 5인치 줄였습니다.



 

 남자들이 걱정하는 암이 바로 전립선암입니다. 전립선암을 치료하는데 있어서 외과 선생님들은 자꾸 칼을 들고 썰생각밖에 안하는 것 같습니다.
고깃집에가게 되면 날카로운 칼을들고 십은 생각이 드는 같습니다. 외과선생님이 보면 자꾸 짜르는 욕구를 가지고 있는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교육을 받게 되면 자신의 분야에 선입견이 생기게 됩니다.



 여성분이 허리가 아파서 산부인과를 찾아가게 됩니다. 그러면 자궁 후부증이라고 판단을 합니다. 허리가 아프게 만드는 수백가지 요인이있지만 자신이 배운것을 말합니다. 정신과를 찾아가면 신랑이랑 사이가 안좋습니까 합니다. 신경외과를 찾아가면 디스크라고 말합니다. 내과 찾아가면 신장염 이라고 말합니다.

 의사들은 배운것에대한 선입견 있습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전립선암이 많아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면 짜르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암이 아니더라도 너무커지면 짤라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잘못진단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필요이상에 전립선 수술을 해서 오줌도 못놓고 성생활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sa 검사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에 수치가 높아집니다.

나이가 40정도가 되면 2.5 정상인데 60이되면 두배가 됩니다. 6.5 정상이 됩니다. 칼을 의사들은 모든 정상은 2.5 정상이라고 말합니다그래서 필요이상의 수술을 하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또다른 이유로 인해서 수치가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도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도 높아집니다. 학문검사를 합니다. 학문에 손을 놓고 검사를 하는데 그런검사를 하면 높아지고 자전거를 타도 높아집니다. 사랑놀이를 하는 사람도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몇일 후에 사라지게 됩니다.

 <발과관련된 질환과 알즈너>

 우리 인간은 두발로 걷지 않았습니다. 400만면전에부터 걷게 되었습니다. 지구의 환경변화가 와서 나무가 없어지게 되고 나무위에 살던 동물이 땅으로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내려와보니 포식동물이 많았습니다.  1만년전에 인간은 15년밖에 살지 못했습니다. 많은 경우 잡혀먹히게 되었습니다. 내려 왔다가 급하면 위로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나무위에 살았다는 증거가 바로 손입니다. 손에 있는 엄지와 손때문입니다.

 인간이 맹수를 발견해야 하기때문에 멀리보기 위해서 서서 보게 되었습니다.

 

발의 기능

1.체중 지지와 흡수

2.자세 균형 유지

3.보행.


 걸을 때마다 우리발에는 3배의 뛸때는 5 점프하면 7배를 받습니다.

70키로를 기준을 3배면 210키로 한번걸을 때마다 그래서 만보를 걸으면 2100톤입니다.


 우리몸에는 라이닝 디플렉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틀어지게 되면 저절로 만들어주게 됩니다.

 우리눈은 끊임없이 수평을 봐야하고 귀에서 수평을 만들어주는데 그것을 못견디는 것이 바로 멀미입니다.

  우리는 틀어짐을 허리에서 틀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척추측만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디스크 환자들은 2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급성이 있습니다.

 하나는 평소에 아프다가 좀점 나빠지게 되는 만성 환자들입니다.

 
그래서 족궁이 틀어지게 되면 다리가 들어지게 되고 골반이 틀어지면 디스크 환자들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보통환자들이 발이 아프다고 상담을 합니다.

 

0. 낭염

0. 근육

0. 인대

0. 건건염 족저근막염

0. 26 골절 골질환

0. 관절 관절염

0. 신경 발목터널증후군 몰톤즈 신경종

 우리 의학은 아프게 되면 죽어가는 사람도 살려내고 돈이얼마가 들던 그냥살려내고 맙니다. 여러분들은 한단계 깊이 알아야 합니다.

 우리발중에 구성물질중에 무엇때문에 아픈지를 알아야 합니다. 우리발에는 7 구성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잘들으면 고객이 아픈지를 알수 있습니다.

: 물주머니입니다. 관절안에는 마찰하는 부분들이 생깁니다. 그래서 열이나게 되고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마찰이 많이 일어나는 곳에 우리몸은 물주모니를 넣어 둡니다. 낭이 있으면 아프게 됩니다. 그부위에 자극을 주어도 아픕니다.


근육: 근육 통증원인 안쓰면 안아픕니다.

어떤 특정한 모션을 취하게 하며 아픈지를 확인 하면됩니다. 발들을 들었을때 아프면 무릎위에게 아프게 됩니다. 어떤 행동을 할때 어떤 근육을 쓰는지 공부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재활의사들이나 있는 부분입니다.

인대: 도가니탕이 바로 인대입니다. 뼈와 사이를 관축하면서 도가니탕을 하루종일 삶으면 피가 없으니깐 하얏게됩니다. 인대는 비틀어보면 아픈지를 있습니다. 그때 환자들에게 근육을 쓰게 되기때문에 힘을 주지 않게 해야 합니다.

:힘줄이라고 합니다. 근육이 뼈에 붙어있습니다.

 건에는 특수한 신경들이 있습니다. 그근육을 지휘하는 신경들이 있습니다근육을 쓰게 만들면 강력한 장력이 생기게 되면서 아프게 되는 것입니다.

:에도 신경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신경:신경을 꼬집으면 신경이 가는 곳까지 아픕니다. 디스크 환자들 보면 허리가 아프면 다리까지 아프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디스크가 신경을 누르 되면 가는 곳까지 아프게 되는 것입니다.



망치발가락

신전근과 굴곡근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걸을 모래사장에서 걷게 되면 발바닥에 힘이가게 됩니다. 죽궁이 가라앉아서 추진력을 내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모레위에서 걸으면 모래가 무너지니깐 못걷는 것입니다.

 마당발인사람은 앞으로 나가는 힘을 내야 하기때문에 굴곡근이 강해지게 되면 조금식 올라오게 되는 것입니다. 신발천장에 닫게 되고 위에가 까지게 되는 것입니다.




발목터널 증후근.

내측 안쪽면을 보게 되면 종골이 있습니다. 내측복사뼈를 보게 되면 건이 있는데 밑으로 턴낼이있고 노란 신경이 지나가게 됩니다. 후견골 신경입니다족궁이 내려 앉게되면 건이 길어지게 됩니다. 판낼이 막혀 버리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잠을 못잡니다. 이런분들은 잠을 자다가 깨고 발이저리는 증상이 생깁니다. 그런 분들은 코에 침을 뭍혀도 통증이 살아지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압박을 줄이기 위해서 의사들은 그것을 잘라버립니다. 자르면 안되냐면 다른 신경들이 널부려져 있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머리아프면 목자를래? 수술이 답은 절대 아닙니다. 의사들의 수술은 정말 나쁜것이다.

 우리몸은 잘만들어져 있습니다. 잘못 만들어져 있으면 알즈너를 신으면 되는 것입니다.


 요즘 짝퉁이 광고가 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2100톤을 매일견디는 제품은 많지 않습니다.


모르톤 증후근

 죽궁이 내려가게 되면 발가락 사이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족궁이 무너진 사람중에 무좀환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족궁이 내려가면 신경이 얇기 때문에 신경은 압박을 갇게 됩니다. 압박을 갖게 되면 아프고 신경종이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