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걸음연구소 건강칼럼

검도운동시 뒤꿈치 통증 족저근막염 의심해볼 필요 있다.

by 그레이 맥 2015. 8. 27.
반응형

검도 운동시 뒤꿈치 통증 족저근막염 의심해볼 필요 있다.

 저도 검도 선수 생활을 하면서 항상 아팟던 곳이 뒤꿈치 였습니다.



 발을 구르는 운동을 하기때문에 뒤끔치가 아픈경우 많은 분들이 뒤끔치 보호대를 착용합니다.


검도 하시는 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뒤끔치 보호대 인데요 저도 선수 생활때 자주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검도를 하게 되면 당연히 아픈것으로 생각하시지만 원인을 되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같은 강도에 운동을 하는데도 누구는 뒤끔치가 아프고 누구는 뒤끔치가 아프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 원인은 대부분 평발인 분들이 뒤끔치가 아픈 경향이 있습니다.


저 또한 보시는 것처럼 심한 평발이었는데요


 알즈너 사업을 시작하면서 알게된 사실이 저도 족저근막염이였습니다.


족저 근막염이란?

족저 근막염이란 족저 근막을 형성하는 근막이 발의 변형을 통해 무리가가 염증이 생기는 증상을 말함니다.


 정형외과나 한의원에서 족저근막염을 치료하는 방법은 염증 치료와 병행하여 스트레칭 치료를 받게 되는데 근본원인인 발의 불균형을 해결하지 않으면 제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만성적으로 족저근막염을 안고 선수생활을 하였구요 


 그런데 알즈너 제품을 착용하게 되면 변형된 발의 균형을 교정 시켜 줌으로써 근본적인 발불균형으로 오는 족저근막염을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저는 2012년 6울에 처음 알즈너를 착용하여 

       2015년에 알즈너 사업을 시작하면서 새롭게 발을 찍었는데 놀랍게도 발의 아치를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알즈너를 통해 검도 선수생활 하면서 해결하지 못했던 만성 뒤꿈치 통증을 해결 하였습니다.


 여러분도 뒤꿈치 통증이 심하시다면 그리고 발과 몸의 불균형을 통해 오는 허리.무릎.목.발목.어깨등의 통증을 호소하시다면 주저 마시고 제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