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삶을 변화 시키고 싶다면 생각과 감정을 변화시켜야 한다.

by 그레이 맥 2023. 9. 4.
반응형

“내생애 1만명을 건강하게” 꿈을 이룬 바른걸음연구소 대표 이시맥입니다.
오늘 나눠볼 이야기는 브레이킹 책에 나와있는 삶을 간절히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들에게 주는 조언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8HGu2

브레이킹 당신이라는 습관을 깨라:과거에서 벗어나 새로운 내가 되는 법

COUPANG

www.coupang.com


바꾸고 싶은 습관이 있으신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쓸데 없이 인스타를 보거나 유튜브를 보는 것을 바꾸고 싶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렇게 글을 쓰면서 저도 책의 내용을 토대로 바꾸고 있습니다.

우선 내가 바꾸고 싶은 것이 있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나쁜자세
2. 시간낭비인스타
3.시간낭비 유튜브

책을 쓴 저자 조디스펜자 박사는 27살 자전거를 타다가 차와 충돌후 12개의 척추뼈가 골절되었고 의사가 말하길 수술해도 걷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그는 오직 생각과 명상으로 12주 만에 자신의 척추뼈를 온전히 세웠습니다.
https://youtu.be/AUzxo3w6kkQ?si=fIJ6bvczmo2KsTo4


저는 개인적으로 우울증 환자들을 많이 만납니다.
인생의 낙이없고 삶의 의옥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저자는 말합니다.
고통의 달인이 될 수 있다면
기쁨의 달인이 될 수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을 바꾸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일 쉬운 것은 바로 말을 바꾸는 것입니다.
내마음속의 감정은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차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미워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사람만 생각하고 있으면 마음속에 분노가 차오릅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은 바로 바꿀 수 있습니다.
내마음에 분노가 차오르지만 그 사람은 지금 내게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건강이 나빠진 사람들의 ‘말투’를 보면 말이 부정적입니다.

자꾸만 했던 말을 되풀이 합니다.

그런데 말투를 바꾸는 가장 쉬운방법은 마법의 언어를 쓰는 것입니다.

~~만을 쓰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나는 지금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내기분을 바꿀 방법을 알아!!
나는 지금 미워하고 있지만 나는 나를 사랑해.

그리고 더 좋은 것은 기분을 좋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햇빛이 비추는 곳에 나가 걷는 것입니다.
조금만 걸어 보아도 삶은 완전히 바뀝니다.

한없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더 기분좋게 바꾸기 좋습니다.
왜냐면 차가운물이 얼음이 되는 것보다.
뜨거운 물이 더 빨리 얼어 버립니다.
손바닥을 뒤집듯이 뒤집어 버릴 수 있는 것이 마음입니다.

“고통의 달인이 될 수 있다면 기쁨의 달인도 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