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소만 해서 병을 치유하다. 하버드대학교 실험 (걷고 읽고 쓰고 61일차)

by 그레이 맥 2022. 10. 10.
반응형

"나이가 드니 살이 찌고 혈압이 올라 걱정입니다. 운동을 해야 하는데 피곤하고 시간도 없어요 "

https://youtu.be/-_ICi9Yjdrc

여러분도 이런 핑계를 대고 있지 않나요. 

고객만 3000명이상 상담을 해보면 건강하게 나이 든 사람들의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 

그건 자기 자신의 나이를 젊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똑같은 70대 이지만 어떤 사람은 50처럼 살면서 50대 연인이 있고

어떤 사람은 60대면서 인생 다산 사람처럼 말하고 늙고 허리는 굽어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DkTgT

 

미라클:당신이 기적의 존재인 과학적 이유

COUPANG

www.coupang.com

 책에서 부모님을 치유하기 위해서 기적을 발견하고 진정으로 사람이 치유하고 건강한 삶을 만들어가기 위해서 과학적으로 입증된 여러 가지 사례를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하버드 대학교의 청서부 실험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서두에 말한 것처럼 청소부들은 나이가 먹을수록 혈압이 높아지고 건강이 악화되었습니다. 

그들은 매일같이 15개 이상의 호텔방을 청소하기 위해서 눈코뜰새 없이 바빴습니다. 

그런데 그들에게 무엇을 먹어라 무엇을 해라 운동을 해야 합니다. 등의 것을 말해준것이 아니라. 

상담원은 "여러분은 매일 살이 빠지는 좋은 운동을 하고 있어요."

라는 말과 함께 청소가 칼로리를 소비한다는 것을 말해주고 그들이 쉬는 방에 침대는 5칼로리 소비 전체 청소는 150칼로리 소비 등을 적어 놓았습니다. 

다른 청소부들에게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1달이 지나고 신기하게도 자신이 운동을 하고 있다고 인식하고 있는 그룹에서 실제로 체지방이 줄었고 실제로 고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오는 효과를 경험했습니다. 

아무것도 인식하지 않은 방의 청소부들은 아무효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이런 연구결과를 볼때 우리가 인식하고 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내가 단지 건강하다고 인식하고 내가 젊다고 느끼는 것만으로 우리 몸은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실제로 병이 있고 아픈사람들은 가장 큰 원인은 마음의 병입니다. 

마음에 비난과 비판 분노 두려움 걱정이 끝내 병을만들어 낸다는 사실입니다. 

생각이 바뀌지 않으면 건강해 질 수 없습니다. 

내가 괜찮아 나는 치유의 힘을 가지고 있어

나는 극복할 수 있어

나는 건강해

나는 20대의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있어라는 자기 확신만으로 우리는 충분히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마음이 안든다구요?

그럼 말을 해보세요 마음에 들지 않아도 말은 긍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이 안 되면 써보세요 쓰고 읽어 보세요. 

처음 내 마음은 부정적이고 인식되지 않았던 마음이 말과 글로 바뀔 수 있다는 분명한 확신을 얻을 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