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쏘는 유용한 리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용어 정리

by 그레이 맥 2018. 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시맥입니다.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려고 노력하다보니 요즘은 에드센스에 자주 들어가서 수익이 얼마나 창출되었는지 자꾸보게 되는데요 . 굼굼한 것들을 정리하면서 구글에드센스 광고 용어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페이지 뷰랑 클릭수 노출수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데 페이 RPM과 CPC 그리고 페이지 CTR은 줄어들고 있네요 . 

모르는 용어가 나와서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폐이지뷰는 말그대로 페이지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패스


페이지 RPM 이란


RPM은 1,000회 노출당 수익을 뜻하며, 애드센스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 예상되는 수입을 의미합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CTR은 0.8%입니다. (2/250=0.8%)



클릭당비용(CPC)

 클릭당비용(CPC) 입찰에서는 광고에 발생하는 각 클릭에 대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CPC 입찰 캠페인에서는 광고 클릭 1회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인 최대 클릭당비용(줄여서 '최대 CPC')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단, 입찰가 조정을 설정하거나 향상된 CPC 입찰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최대 CPC 입찰가는 일반적으로 클릭당 청구되는 최대 금액이지만, 대부분 이보다 낮은 비용이 청구되고 때로는 훨씬 낮은 비용이 청구됩니다. 클릭당 청구되는 최종 금액을 실제 CPC라고 합니다.
  • 최대 CPC를 설정하면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지불하는 금액은 설정한 최대 CPC 입찰가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 입찰가를 자신이 직접 설정하는 수동 입찰 방식을 선택하거나, 또는 Google이 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이 발생할 수 있는 입찰가를 설정하도록 하는 자동 입찰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CPC 가격 정책은 클릭당 지불(PPC) 방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